디렉토리분류

메타데이터
항목 ID GC07100293
한자 牙山地中海-
영어공식명칭 Asan Blue Crystal Village
이칭/별칭 지중해마을
분야 지리/인문 지리
유형 지명/행정 지명과 마을
지역 충청남도 아산시 탕정면 탕정면로8번길 55-7[명암리 949-1]
시대 현대/현대
집필자 이대휘
[상세정보]
메타데이터 상세정보
개설 시기/일시 2013년연표보기 - 아산지중해마을 조성
현 소재지 아산지중해마을 - 충청남도 아산시 탕정면 탕정면로8번길 55-7[명암리 949-1]지도보기
성격 마을

[정의]

충청남도 아산시 탕정면 명암리에 있는 지중해 테마 마을.

[개설]

아산지중해마을은 마을 건물이 하얀 벽면에 파란색 지붕으로 지어져 유럽풍의 지중해 마을을 연상시키며 공연과 이벤트 등 볼거리가 많은 아산 관광의 명소이다.

[명칭 유래]

아산지중해마을은 유럽의 프로방스, 파르테논, 산토리니 건축 양식을 모티브로 하여 만든 마을로 지중해 주변의 유럽의 마을을 연상시킨다고 하여 지어진 이름이다.

[형성 및 변천]

아산지중해마을은 2013년 봄에 조성되었으며 유럽풍 건물들, 카페, 레스토랑, 와인샵, 상점 등이 자리하고 있다. 또한 콘서트, 부엉이 영화제 등 문화예술 공연을 펼치고 있다.

[자연환경]

아산지중해마을은 1990년대까지만 해도 포도를 재배하던 곳으로 넓고 평평한 대지가 있으며 곡교천이 흘러 하천 주변의 평야가 비옥하다. 2000년대에 탕정면에 산업단지가 들어서면서 기존에 살던 원주민들이 명암리에 새롭게 유럽풍의 마을을 조성하였다.

[현황]

아산지중해마을은 하얀색 벽과 파란색 지붕으로 구성된 유럽풍의 건물로 이루어진 조그마한 마을이다. 유럽식 피자집이 있으며 예쁘게 꾸며진 카페, 레스토랑, 와인샵 등 다양한 상점이 밀집해 있다. 유럽식 장식으로 가득한 상점이 즐비하여 다양한 콘셉트로 사진을 찍을 수 있어 관광객들이 많이 찾고 있다. 원두 로스팅 기계와 오크통으로 가득찬 카페와 유럽식의 건축물, 돌담길은 마치 유럽의 작은 마을에 온 기분을 자아낸다. 무엇보다도 아기자기한 물건이 가득 찬 상점은 흥미로운 볼거리를 제공한다.

[참고문헌]
등록된 의견 내용이 없습니다.
네이버 지식백과로 이동